해사주요소식

해군사관학교, 생도 생활 속의 작은 미술 전시회 개최

앨범형 게시판

2017-12-14 13:57:32.0

앨범형게시판
글쓴이 정훈공보실 조회수 780

해군사관학교,‘생도 생활 속의 작은 미술 전시회’개최

- 창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및 미술학과 4학년 졸업작품 전시해 사관생도 문화 감수성 고양

- 해군사관학교(교장 소장 정안호 / 이하 해사)는 12월 13일(수) 해군사관생도를 대상으로 ‘생도 생활 속의 작은 미술 전시회’ 를 개최했다. 이날 전시회에는 정안호 해군사관학교장을 비롯한『해군사관학교 발전 자문 위원회』위원인 김홍규 창원대학교 교수와 창원대학교 학생 30여명이 참석했다.

- 이번 전시회에서는 창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및 미술학과 4학년 학생들이 작업한 동·서양화, 조소, 시각디자인 작품 등 33점의 졸업작품을 선보였다. 해사는 이 작품들을 12월 22일(금)까지 10일간사관생도들이 생활하는 세병관에 전시하여 사관생도들의 문화감수성을 고양시킬 예정이다.

- 이번 전시회는 해군사관생도들에게 다양하고 우수한 문화 활동을 제공하고, 문화예술 인프라를 발전시키기 위해 설치된 『해군사관학교 발전 자문 위원회』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 해사는 앞으로 생도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고양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덕·체를 갖춘 정예호국간성이 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생도 생활 속의 작은 미술 전시회’를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인근 대학과의 적극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생도들이 보다 전문적으로 문화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