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사주요소식

해군사관학교, ‘생도 생활 속의 작은 음악회’ 개최

앨범형 게시판

2017-12-01 14:03:03.0

앨범형게시판
글쓴이 정훈공보실 조회수 138

해군사관학교,‘생도 생활 속의 작은 음악회’개최 

- 사관생도 정서함양 및 문화적 감수성 고양 위해 지역 문화 예술단체 초청 현악 5중주 및 성악 공연 실시 

- 해군사관학교(교장 소장 정안호 / 이하 해사)는 11월 14일(화) 명량홀에서 해군사관생도를 대상으로 ‘생도 생활 속의 작은 음악회’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경남 지역에서 활동중인 경남 페스티벌 앙상블 단원(대표 문해주)과 창원대학교 학생이 참여해 현악 5중주 및 성악 공연을 선보였다. 

- 이번 공연은 해군사관생도들에게 다양하고 우수한 문화 활동을 제공하고, 문화예술 인프라를 발전시키기 위해 설치된 『해군사관학교 발전 자문 위원회』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 이날 공연에서는「사랑의 인사」, 「When you wish upon a star」등의 현악 5중주와 소프라노 이미영의 성악 공연 등 총 8곡을 선보였다. 특히 소규모 공연을 생도들의 점심시간을 활용해 진행함으로써 클래식 공연을 더욱 편안하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게 되어 생도들의 큰 박수와 갈채를 받았다. 

- 해사는 앞으로 생도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고양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덕·체를 갖춘 정예호국간성이 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작은 음악회’ 공연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적극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생도들이 보다 전문적으로 문화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