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관생도 사진

해사, 이영빈 국방부 계획예산관 초빙 강연

앨범형 게시판

2020-01-30 13:48:46.0

앨범형게시판
글쓴이 정훈공보실 조회수 50

-해군사관학교는 13일 교내 대강당에서 이영빈 국방부 계획예산관을 초청해 ‘동서고금 위인들의 리더십 열전’을 연제로 초빙강연을 열었다.

-이번 강연은 해군 장교에게 요구되는 다양한 형태의 리더십에 관한 사관생도들의 이해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사관생도를 비롯한 장병·군무원 400여 명이 참석했다.

-강사로 나선 이 국장은 해군장교(OCS 93기) 출신으로, 미군기지사업단 예산회계팀장, 국방부 건설관리과장, 국방부 예산편성담당관 등을 역임하며 최연소 일반직고위공무원에 오른 기획·행정 전문가다. 최근 집필한 클래식 해설서 『Pax Classicana(팍스 클래시카나)』에서 클래식 작품 소개와 더불어 근·현대 음악가들의 삶을 조망하고 그들의 리더십을 되짚어보며 리더십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분석법을 제시한 바 있다.

-이 국장은 강연에서 “인류의 역사에는 충무공 이순신 제독을 비롯한 동·서양의 위인들이 발휘했던 다양한 형태의 리더십이 있다”며 “미래에 지휘관이 되어 부대원들을 이끌어갈 사관생도들이 이러한 리더십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리더십 역량을 기르는 데 더욱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강연을 들은 2학년 정예린 생도는 “리더의 역할과 리더십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대양해군의 주역으로서 세계무대에서 거침없이 활약할 수 있는 뛰어난 리더십을 갖추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